모심의 말씀

현대는 참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힘든 시대입니다. 주변을 돌아보면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슬프게도 대한민국 국민의 행복지수는 OECD국가 중 최하위입니다. 자살율과 이혼율은 세계 1위입니다. 보건복지부 2014년 통계에 의하면,  현재 한국인 사망원인 1위가 암이며, 한국인 암 발병률이 37%입니다. 10명중 4명이 암환자가 된다는 통계입니다. 참으로 가슴아픈 우리들의 현실입니다.

매일 먹는 음식이 나를 공격하고, 매일 거주하는 건축물이 나를 공격하고, 오염된 주변 환경과 사회적 환경이 나를 공격하고, 돈벌이가 나를 공격하고, 대인관계의 스트레스가 나를 공격하고, 평화롭지 않은 나의 마음이 나를 공격하니 어찌 건강할 수 있으며 어찌 행복할 수 있는지요?

흙처럼 아쉬람은 몸이 아프고 마음이 아픈 분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그 길을 안내하는 두 가지 역할을 할 것입니다.

하나는, 행복전도사의 역할로서, 국민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7가지 행복한 삶(건강한 삶, 풍요로운 삶, 사랑이 넘치는 삶, 평화로운 삶, 자유로운 삶, 조화로운 삶, 감사하는 삶)을 누리는 구체적인 길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행복한 개인, 행복한 가정, 행복한 사회, 행복한 국가가 되도록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흙집전도사의 역할로서, 국민의 생명을 시들게 하고 병들게 하는 현대인의 잘못된 주거문화를 바로잡고 생명을 살리는 생태적 흙집문화를 널리 확산하는 일을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생명철학자이자 행복건축가이자 흙건축가인 고제순 흙처럼 아쉬람 원장이 직접 진행하는 <행복짓기>와 <흙집짓기> 강좌를 통해 그 구체적인 길을 안내할 것입니다.

흙처럼 아쉬람이 고달픈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몸과 마음과 영혼의 참된 휴식처가 되기를 바랍니다. 살아온 삶을 근본적으로 돌이켜 보며 생기를 재충전하는 맑은 샘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치유의 역사가 일어나는 축복의 생명터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진리에 목마른 분들에게는 참된 깨달음의 수행처가 되기를 두 손 모읍니다. 행복한 삶을 갈구하는 분들에게는 행복의 길을 만나는 복된 인연처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각자가 원하시는 별을 따는 희망의 오두막 되기를 바랍니다.

흙처럼 아쉬람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몸이 편안하고 마음이 평화로우며 영혼이 기뻐하는 행복을 누리소서!

흙처럼 아쉬람 원장 부부 고제순, 지해진 모심

 

IMG_6272